‘강정호 포스팅’ 승리자는 피츠버그… 한 달 간 협상 시작

입력 2014-12-23 0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정호.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한국 프로야구를 평정한 뒤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고 있는 ‘강정호 포스팅’의 승리자는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뤄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였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CBS 스포츠의 존 헤이먼은 23일(이하 한국시각) 피츠버그가 ‘강정호 포스팅’에서 승리한 팀이라고 전했다.

이어 메이저리그 사무국 역시 한국 프로야구의 넥센 히어로즈가 포스팅 금액 수용 의사를 밝혔음을 확인하면서 피츠버그를 협상권 획득 팀으로 발표했다.

앞서 강정호의 원 소속팀 넥센은 지난 20일 포스팅 금액 수용 의사를 밝히면서 500만 2015 달러의 포스팅 금액을 공개했다.

넥센이 금액을 밝힌 후 단독 교섭권을 획득한 팀이 공개되지 않아 수많은 궁금증을 낳았다.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거론되기도 했지만 결국 피츠버그가 승리자로 밝혀졌다.

피츠버그는 2루수 닐 워커, 유격수 조디 머서, 3루수 조시 해리슨을 주전으로 기용하고 있다. 여기에 저스틴 셀러스, 션 로드리게스가 백업 멤버를 맡을 예정이다.

강정호가 최대 한 달 간의 입단 협상을 통해 피츠버그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 이들과 주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포스팅에서 승리한 피츠버그는 강정호와 한 달 동안 단독 협상권을 갖게 된다. 협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강정호는 2015시즌부터 피츠버그 소속 선수로 뛰게 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