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 김우빈 “떼쓰는 신, ‘욕정 발언’ 이후부터 애드리브”

입력 2015-03-12 16: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스물’의 배우들이 현장에서 나온 애드리브를 떠올렸다.

먼저 김우빈은 12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스물’ 기자간담회에서 “촬영 현장 자체가 자유로운 분위기였다. 감독님이 그런 현장을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장면에서 애드리브가 한번씩은 나왔던 것 같다”며 “용돈 달라고 떼쓰는 장면에서 부모님께 하는 ‘욕정 발언’까지가 대본이었고 이후부터는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옆에 있던 강하늘은 “경재가 ‘이등병의 편지’를 부르고 어떠한 대사를 하는데 내 마음을 섞어서 현장에서 나온 애드리브였다”고 털어놨다.

더불어 준호는 “나는 애드리브를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았다. 소희 역을 맡은 이유비와 함께 미술학원에서 어떤 행위에 대해 묻는 장면이 있는데 놀라면서 대사하는 게 애드리브였다”고 말했다.

‘스물’은 스무살 동갑내기 세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김우빈은과 이준호는 각각 잉여의 삶을 지향하는 바람둥이 ‘치호’와 꿈을 위해 쉴 틈 없이 준비하는 빈털터리 ‘동우’를 연기했다. 그리고 대기업 입사가 목표인 최강 스펙 엄친아 ‘경재’는 강하늘이 맡았다.

영화의 메가폰은 ‘과속스캔들’ ‘써니’ ‘타짜-신의 손’ 등의 각색가로 이름을 알린 이병헌 감독이 잡았다. 그의 장편 연출 데뷔작 ‘스물’은 25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