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풀기 논란 제퍼슨 퇴출 "손가락 욕 SNS 사진에 최고수준 자체 징계"

입력 2015-03-20 11: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몸풀기 논란 제퍼슨 퇴출. 사진|스포츠동아DB

몸풀기 논란 제퍼슨 퇴출 "손가락 욕 SNS 사진에 최고수준 자체 징계"

몸풀기 논란 제퍼슨 퇴출

프로농구 창원 LG 세이커스는 3월 20일 외국인선수 데이본 제퍼슨을 '퇴출'하기로 결정했다.

LG 는 제퍼슨이 최근 보인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된 행동에 대해 '프로 선수라면 마땅히 지켜야할 품의를 심각하게 손상시킨 것' 으로 규정하고, '농구팬들을 포함하여 전국민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주고, 아울러 구단의 명예를 실추시켰다' 라고 결론지었다.

이에 따라 구단은 현재 플레이오프 4강전이라는 중요한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제퍼슨을 '퇴출' 조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제퍼슨은 지난 18일 울산 모비스와의 플레이오프 4강 1차전에서 경기전 실시하는 애국가 제창 중 부적절한 행동을 했고, 이후 본인의 SNS에 손가락 욕을 하는 모욕적인 사진을 게시한 바 있다.

LG 김완태 단장은 "중요한 시기에 일어난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외국인 선수 1명이 부족한 어려운 상황이 되겠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고 LG와 농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사진=몸풀기 논란 제퍼슨 퇴출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