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 프로모션없이도 해외에서 이례적인 인기

입력 2015-03-23 15: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피에스타(재이, 예지, 린지, 혜미, 차오루)가 특별한 해외 프로모션없이도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피에스타는 20일부터 23일까지 CJ E&M 온라인 K-POP 포털 사이트 엠웨이브에서 진행된 3월 넷째주 글로벌 투표 결과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는 총 14만여명이 넘는 해외팬들이 참여했으며 피에스타는 '짠해(You're pitiful)’로 총 30.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1위는 신화의 '표적(Sniper)'으로 52.0%를, 슈퍼주니어 D&E의 '너는 나만큼(Growing Pains)'은 13.4%의 득표율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레드벨벳, 보이프렌드, 가인, 러블리즈, 니엘, 걸스데이 민아, 마이네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피에스타는 한 때 59.8%의 압도적인 득표율을 보이며 투표 마감 하루 전까지도 1위를 유지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엠웨이브 글로벌 투표는 엠넷재팬 해외 온라인 투표 결과와 리서치를 통한 선호도 조사를 합산해 음원, 음반, 소셜미디어, 방송점수, 생방송 문자 투표 등과 더불어 오는 26일 방송될 엠넷 ‘엠카운트다운’의 최종 차트 순위에 반영된다.

뿐만이 아니라 피에스타의 ‘짠해’는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인웨타이 내 K-POP 뮤직비디오 순위를 집계하는 V차트에서도 3월 9일~15일 주간차트에서 슈퍼주니어 D&E와 가인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짠해’의 퍼포먼스 버전 또한 8위에 올라 ‘짠해’는 다른 버전으로 TOP 10에 두 곡이나 오르는 남다른 행보를 보였다.

소속사 측은 “중국 내에서도 에이핑크, EXID 등을 음원 정상에 올린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에 대한 입지가 높아진 것 같다. 여기에 해외 활동이 없음에도 중국 멤버 차오루가 꾸준히 중화권 팬들과 개인 SNS를 통해 소통하고 있으며, ‘짠해’의 오리지널 뮤비를 비롯해 퍼포먼스 버전, 화이트 셔츠 버전, 스페셜 팬캠 버전, 멀티트랙 버전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공략에 나선 것이 더욱 신선한 재미를 준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피에스타는 서울 곳곳에서 릴레이 게릴라 공연으로 대중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