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B컷 포스터 공개…고개 숙인 남자 안성기 ‘시선 압도’

입력 2015-04-03 16: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화장’의 B컷 포스터가 공개됐다.

3일 공개된 3종 B컷 포스터는 인간 본성과 도덕적 관념 사이에서 고뇌하는 주인공 ‘오상무’의 마음 안의 상(像)을 섬세하게 보여준다. 삶과 사랑, 인간 본연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영화의 깊이를 느낄 수 있게 만든다.

먼저 첫 번째 포스터는 앙상한 등을 드러낸 채 누워있는 아내를 두고 흔들리는 눈빛으로 여인을 바라보는 안성기의 시선을 통해 죽음과 삶 사이에 놓인 남자의 갈망을 표현한다. 또한 두 번째 포스터는 고개 숙인 채 고뇌하는 남자의 옆모습이 도리 없이 올라오는 어쩔 수 없는 감정을 삭여야 하는 주인공의 번민과 갈등을 보여준다. 마지막 세 번째 포스터는 여인의 실루엣과 이를 애써 외면하듯 고개 돌린 모습이 가질 수 없는 것에 대한 현실적인 선택을 포착했다.


영원한 현역, 임권택 감독의 신작 ‘화장’은 2004년 제28회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드러나는 것보다 드러나지 않는 게 더 많은 소설”이라는 김훈 작가의 말처럼 반대되는 것들의 다른 듯 같은 두 얼굴을 포착한 영화의 예술성이 B컷 포스터에서도 선명하게 그려진다.

실제로 영화는 두 여자를 사랑하는 남성의 심리를 세련되게 표현해 시체를 불태우는 ‘화장’(火葬)과 얼굴을 곱게 꾸미는 ‘화장’(化粧)이라는 이중적 소재를 배합했다. 젊은 여자의 찬란하고 아름다운 생명과 한 순간에 잿더미가 되어버리는 인간의 생(生), 사(死)를 오롯이 한 그릇에 담았다. 이에 사랑에 대한 가장 현실적인 대답을 보여주는 영화로 각광 받으며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화장’은 개봉을 앞두고 뜨거운 흥행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안성기, 김규리, 김호정 등 명품 배우들이 최고의 열연을 선보이며 세월만큼 한층 더 깊어진 시선, 삶과 죽음, 사랑과 번민이라는 보편적인 감정과 공감, 시대와 소통하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프로덕션으로 격조 있는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다. 4월 9일 개봉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