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샤이니’, 평범함을 거부하다

입력 2015-05-20 0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성그룹 샤이니가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 ‘SHINee WORLD IV 인 서울’ 공연을 앞두고 정규 4집 ‘오드(Odd)’ 발매 기자회견을 가졌다. 스포츠동아DB

정규 4집 ‘Odd’ 독특함 콘셉트 내세워
타이틀곡 ‘뷰’ 뮤비·방송출연 등 차별화

‘독특하게…, 더 독특하게…!’

1년 7개월 만에 컴백한 샤이니(사진)가 평범함을 거부했다. 정규 4집 타이틀 ‘Odd(특이한)’의 콘셉트로 ‘독특함’을 전면에 내세웠다.

멤버들의 각기 다른 모습을 담아 18일 내놓은 A버전에 이어 26일 B버전을 새로 선보인다. 또 19일 오후 공개한 타이틀곡 ‘뷰’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 콘셉트의 강렬함을 드러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한편의 로드무비를 연상시킨 뮤직비디오에서 청춘의 자유로움을 표현해 눈길을 끌고 있다. 태국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해 기존 뮤직비디오와 차별화했다.

방송 출연 방식도 흥미롭다. 샤이니의 색깔과 이번 콘셉트를 그대로 드러낼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다. 케이블채널 tvN ‘SNL 코리아6’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프로그램에 출연할 계획이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동안 해외 투어와 개별 활동을 진행했다. 국내 활동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8일 발표한 샤이니 정규 4집은 아시아 6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