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과거 음식하는 것 창피하게 여겼다”

입력 2015-06-16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이연복이 경영하는 목란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15일 밤 방송된 MBC ‘다큐스페셜-별에서 온 셰프’에는 이연복과 최현석, 샘킴 셰프 등 스타 셰프들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은 셰프에 대한 대우가 나아진 것에 대해 “이제는 어디 가서 음식 하는 사람이라고 얘기하고 다녀도 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젊었을 때는 사람들이 음식 하고 다니는 것을 숨기려고 했다. 그때는 다들 창피하게 생각했다”며 안타까웠던 심경을 토로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연복 셰프가 경영하는 중식집 목란이 공개됐다. 목란은 최근들어 한달 전에 예약 전화를 해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목란 관계자는 “원래 예약은 다 찼는데 방송 나간 뒤로 전화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을 모르고 무작정 목란을 찾은 손님들은 헛걸음을 하기도 했다. 이연복 셰프가 방송에 나가 얼굴이 알려진 후 기존 목란 단골들은 오히려 이연복의 얼굴을 보기 힘들어졌다는 후문이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진 이연복 셰프의 목란은 지난 1998년 오픈이래 17년 동안 성업 중이다.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별에서 온 셰프 이연복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