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학교체육 활성화 위한 골프 시뮬레이터 기증

입력 2015-06-17 1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골프존

골프존(대표이사 장성원)은 ‘농산어촌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골프 시뮬레이터 기증 사업’을 통해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10곳에 골프존의 골프 시뮬레이터 기기를 기증한다고 17일 밝혔다.

3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작년 5개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10개교, 2016년에는 15개의 초등학교에 골프 시뮬레이터를 기증할 예정이다.

교육부가 이번에 선정한 골프 시뮬레이터 설치 학교는 인천 강화 강화초, 강원도 양양 인구초, 충북 괴산 연풍초, 충남 태안 안흥초, 충남 부여 백제초, 전북 무주 무주초, 전남 영암 삼호중앙초, 경북 김천 감천초, 경북 예천 유천초, 경남 함양 서상 초등학교까지 10개 초등학교다.

골프존 측은 “방과 후 학교 등 학교 체육에 시뮬레이션 골프를 활용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된 농산어촌 학생들의 보편적 체육 복지의 실현과 학생 진로 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 10곳을 추가 선발해 시뮬레이터를 기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전국적인 초등학교 시뮬레이션 골프대회 개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이외에 골프존문화재단을 통해 ‘나눔과 배려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회 소외계층 및 장애인 골퍼 지원(전국 장애인 필드/스크린 골프대회, 일본 세계 장애인 골프대회 의류 지원 등), 스크린골프 사업주와 상생을 위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스크린골프방에서 나오는 폐 스크린을 에코백으로 업사이클링해 스크린골프 사업주의 마케팅 수익 및 이벤트 상품 제공을 통한 환경 개선 유도) 및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영로 기자 na187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