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제박람회 2일부터 코엑스에서 개막

입력 2015-06-30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5 K-Festival 한국축제박람회’(이하 한국축제박람회)가 7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1홀에서 열린다.

국내 유일의 축제박람회를 표방한 ‘한국축제박람회’는 여름휴가와 하반기 축제 방문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김제 지평선축제,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 이천 쌀문화축제, 강릉 커피축제를 비롯해 전라남도의 ‘3대 물축제’로 꼽히는 강진 청자축제, 정남진장흥 물축제, 목포 항구축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해 ‘제3회 아시아 축제 포럼’ 등의 행사가 열린다. 7월3일 열리는 ‘제3회 아시아 축제 포럼’은 오후1시부터 ‘축제 및 관광 환대서비스 실천교육’과 특허청 관계자의 ‘축제 브랜드 상표권 등록’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사단법인 한국축제포럼에서 주관하는 아시아 축제 정책 포럼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의 축제 전문가들을 참여해 각 나라별 축제 성공 사례 및 축제 지원 정책에 관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의 안전과 메르스 감염 방지를 위해 박람회장 입구에 열감지기 및 손소독제를 비치한다.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