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바보’ 톰 크루즈, 딸 수리 크루즈 위해 사이언톨로지 포기 결심

입력 2015-07-02 16: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스포츠동아 DB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배우 톰 크루즈가 딸 수리 크루즈를 위해 결국 종교인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했다.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라이프는 지난 1일(현지시각) ‘톰 크루즈가 최근 딸 수리 크루즈와의 전화 통화를 하며 사이가 멀어져가는 것을 느꼈고 사이언톨로지 포기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톰 크루즈의 한 측근은 “최근 전화 통화에서 수리 크루즈는 현재 배우고 있는 발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아빠한테 이야기한 것으로 안다”면서 “이를 들은 톰 크루즈는 자신이 수리 크루즈의 발레 공연을 볼 수 없다는 사실에 매우 힘들어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현재 사이언톨로지가 톰 크루즈가 수리 크루즈와 전 부인, 케이티 홈스와 가깝게 지내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딸을 직접 보고 키울 수 있는 아빠로서의 삶을 위해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또 “톰 크루즈는 수리 크루즈의 생일, 학교 행사 등 수리 크루즈가 자라면서 겪는 모든 일에 관심이 매우 많다”며 “전화 통화를 하면서 아마도 점점 멀어져 가는 사이를 느꼈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사이언톨로지 교는 미국의 공상과학소설가 로널드 허바드가 1954년 창시한 신흥 종교다. 인간의 정신과 영혼을 과학기술로써 치료할 수 있다고 믿는 종파로 전 세계 약 800만 명의 신도가 있다.

미국에서는 면세 특권을 받는 등 종교로서 인정받고 있으나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는 불법 종교단체로 규정되어 있다. 현재 할리우드 스타 중 윌 스미스, 존 트라볼타, 실베시터 스텔론 등이 이 종교의 신자로 알려진 바 있다.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