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데뷔 첫 해외 프로모션 나선다…18일 대만 쇼케이스 개최

입력 2015-07-16 18: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XID, 데뷔 첫 해외 프로모션 나선다…18일 대만 쇼케이스 개최

5인조 걸그룹 EXID(솔지,LE,하니,혜린,정화)가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대세 열기를 이어간다.

소속사 예당 엔터테인먼트는 17일 “EXID가 오는 18일 대만에서 첫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XID는 데뷔 후 미국 LA에서 열린 '코리아타임즈 뮤직 페스티벌''에 참석해 공연을 펼친 적은 있지만 해외에서 본격적으로 프로모션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EXID의 대만에서의 첫 쇼케이스 소식이 공지되자마자 5분만에 1200석 규모의 전석이 일제히 매진되는 등 방문 전부터 대만에서의 놀라운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어 향후 새로운 한류돌로서의 활약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EXID는 17일 오전 인천 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18일 20여개의 현지 매체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쇼케이스 공연과 하이터치회를 통해 현지 팬들과 직접 만남을 가진 후 19일 귀국한다.

한편 EXID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아 예(Ah Yeah)'로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위아래' 이후 정주행 행보에 성공하며 대세 걸그룹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아 예'의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새 앨범 준비와 함께 드라마 및 예능에서 활발히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멤버 전원 MBC 에브리원 단체 리얼리티 프로그램 '쇼타임'을 통해 꾸밈없는 솔직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예당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