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측, 디스패치 보도 전면 반박 “공개된 문자-사진, 사실과 달라… 조작된 것”

입력 2015-08-18 1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용석 측, 디스패치 보도 전면 반박 “공개된 문자-사진, 사실과 달라… 조작된 것”

강용석이 디스패치의 보도를 반박했다.

강용석의 변호를 맡은 법무법인 넥스트로 측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법정에 제출된 사진과 디스패치가 게재한 사진이 명백히 다르다”며 “두 사진에 촬영된 인물은 강용석 변호사가 아니다. 어떻게 사진이 촬영되었는지 그 경위를 알 수 없다. 만일 이 사진이 조작 또는 위·변조된 것이라면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강용석 측은 “홍콩 사진이라고 인터넷에 떠돌아다녔던 샴페인잔 배경 사진도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원본을 조작한 사진임이 전문가에 의해 밝혀진 바 있기에 디스패치는 사진들의 원본 파일을 공개해 조작여부를 확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용석 측은 “디스패치가 제시한 사진 또는 카카오톡 내용은 이미 가처분 소송에서 증거로 제출된 내용이며 새로운 사실이 하나도 없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디스패치는 강용석의 불륜설을 확실시 하는 정황들을 공개하며 다시금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디스패치는 이날 공개한 사진에 대해 “영상학 박사에게 해당 사진을 의뢰한 결과, 합성일 확률은 거의 없다고 했다. 반대로 강용석일 확률은 90% 이상으로 봤다”고 밝혔다.

한편 강용석은 출연 중인 tvN‘강용석의 고소한 19’에서 하차했고, JTBC '썰전' 측은 "법원 판결 이후 입장을 내겠다"고 전했다.

사진│동아닷컴DB, 디스패치 강용석, 디스패치 강용석, 디스패치 강용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