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의 별들 모여라…독립영화 인터뷰 매거진 NOW 9호 발간

입력 2015-11-12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발간하는 독립영화 인터뷰 매거진 NOW가 역대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수상 배우 8인을 인터뷰한 배우특집호를 펴냈다.

독립영화 인터뷰 매거진 NOW는 서울독립영화제가 책임편집을 맡고, 독립영화 진영의 활동가들이 직접 편집위원으로 참여하여 제작하는 무가지다. 매 호 독립영화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관련 대상을 인터뷰한다. 독립영화 배급사, 독립예술영화관 등 단체부터 류승완 감독, 권해효 배우 등 개인까지 다양하다.

NOW 9호에서는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역대 수상 배우를 인터뷰했다.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은 그해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상영작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 배우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총 8명의 배우가 독립스타상을 수상했다.

‘로맨스 조’의 이채은, ‘파수꾼’의 서준영, ‘보통의 연애’의 유다인, ‘응답하라 1988’의 이민지, ‘학교2013’의 김창환, ‘식샤를 합시다2’의 이주승, ‘영도’의 이상희, ‘육룡이 나르샤’의 변요한이 바로 그 주인공. 모두 독립영화는 물론 상업영화와 브라운관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배우들이다. NOW는 독립영화에서 시작하여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이들 8인의 인터뷰를 11월 공개한다. 오프라인 배포는 전국 독립예술영화관과 독립출판서점, 카페 등에서 이뤄지며, 추후 홈페이지에서도 기사를 볼 수 있다.

올해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에는 영화계가 주목하는 배우들의 출연작이 많아 어떤 배우가 독립스타상을 수상하게 될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폭력의 틈’의 이학주, ‘스틸 플라워’의 정하담, ‘여고생’의 공예지, ‘겨울꿈’ ‘출사’의 김예은, ‘흔들리는 물결’의 심희섭, 고원희 등 최근 스크린에서 활약한 배우들이 대거 포진했다.

독립영화인의 축제, 서울독립영화제2015는 오는 11월 26일(목)부터 12월 4일(금)까지 9일간 CGV아트하우스 압구정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