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동호인 경륜대회, 스피돔 수 놓는다

입력 2015-12-1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경륜경정사업본부

19일 KSPO 이사장배 대회 개최
상금·자전거 프레임 등 부상 수여

자전거 동호인들의 경륜대회가 스피돔에서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19일 광명스피돔에서 ‘KSPO 이사장배 자전거 동호인 경륜 대회’를 개최한다. 스피돔 일반인 경륜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프로 선수들이 레이스를 펼치는 스피돔 벨로드롬은 일반도로와 달리 평평하지 않고 주로가 비탈져 있다. 따라서 익숙하지 않은 동호인들이 도전하기에는 쉽지 않은 경기장이다.

그럼에도 11일까지 접수 결과 8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가신청을 했다. 참가자들 중에는 올해 열린 KSPO 경륜아카데미 참가자를 비롯하여 트랙 경주 경험이 많은 동호인들이 다수 도전장을 던졌다.

대회가 열리는 19일에는 올 시즌 경륜 ‘별 중의 별’을 가리는 그랑프리 준결승전이 열린다. 경륜대회에 출전하는 동호인들에게는 스타 경륜선수들이 펼치는 최고의 명승부까지 관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번 대회는 그랑프리 준결승전이 끝난 후 오후 8시부터 시작한다. 종목은 남,여 경륜 경주, 제외경주, 팀 스프린트 대결 등이다. 경륜은 선발급, 우수급, 특선급으로 나뉘어 치러지고 7명의 여자가 한 판 승부를 벌이는 ‘여자경륜’도 열린다.

제외경주는 트랙 두 바퀴마다 제일 후미선수가 탈락하고 최종 3명의 선수가 마지막 스프린트로 승부를 가린다. 네 명이 한 팀을 이뤄 경사진 벨로드롬을 오르내리며 경쟁하는 팀 스프린트 경주는 참가자들은 물론 관람객들에게도 사이클 경주의 묘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경륜 챔피언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150만원 상당의 자전거 프레임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부문별 1∼3위에도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자전거 부품 및 용품을 수여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성욱제 팀장은“사이클을 즐기는 동호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스피드 경주인 경륜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벨로드롬인 스피돔에서 동호인들이 경륜선수들의 열정을 체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