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 여배우들의 스크린 점령… 전도연과 두 ‘케이트’

입력 2016-02-22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극장가에 여배우들의 활약이 대단하다. ‘드레스메이커’의 케이트 윈슬렛, ‘캐롤’의 케이트 블란쳇, ‘남과 여’의 전도연 등의 배우들이 성숙한 아름다움과 더불어 품격 있는 연기로 스크린을 가득 채우고 있다.

먼저 케이트 윈슬렛은 과거 살인사건 용의자에서 패션 디자이너가 되어 돌아온 ‘드레스메이커’로 개봉 6일째에 5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 저력을 과시했다. 영화 ‘드레스메이커’는 소년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내쳐진 소녀가 패션 디자이너가 되어 복수를 위해 25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우아하고 유쾌한 복수극으로 관객들 사이에서 호주판 ‘친절한 금자씨’,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원작, 연출, 연기의 삼박자 안에 화려한 의상과 ‘물랑루즈’ 제작진이 만들어낸 뛰어난 영상미를 선사한다. 이에 호주영화협회상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케이트 윈슬렛이 여우주연상을, 주디 데이비스와 휴고 위빙이 각각 남녀조연상을, 의상상과 관객상을 수상했다.

케이트 블란쳇의 ‘캐롤’ 역시 흥행 질주 중이다. 모든 것을 내던질 수 있는 사랑을 만난 두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캐롤’은 개봉 3주차임에도 식지 않은 입소문 열풍으로 무서운 역주행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케이트 블란쳇과 루니 마라의 연기력, 토드 헤인즈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 미술, 촬영, 음악, 의상 등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멜로영화의 고전 탄생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올해 미국 아카데미 6개 최다 부문에 노미네이트됐고, 앞서 호주아카데미상에서 여우주연상(케이트 블란쳇)과 여우조연상(루니 마라)을 수상하며 아카데미상 수상의 가능성에 성큼 다가섰다.

이어 국내에서는 ‘칸의 여왕’ 전도연이 돌아온다. 눈 덮인 핀란드에서 만나 뜨거운 끌림에 빠져드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남과 여’에서 전도연은 사고처럼 닥친 사랑에 빠지는 여자 ‘상민’으로 분해 공유와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전도연은 오랜만에 정통 멜로로 복귀해 지친 일상에 찾아온 뜨거운 설렘에 빠지는 감정을 섬세한 표정으로 연기해내며 ‘멜로 퀸’이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 번 빛낼 예정이다.

한편 ‘캐롤’과 ‘드레스메이커’는 각각 지난 4일과 11일 개봉했으며 ‘남과 여’는 오는 25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쇼박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