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아, 유산 고백 “처음 느껴보는 아픔과 좌절 힘들었다”

입력 2018-06-18 09: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송인 정정아가 ‘동치미’를 통해 알린 유산 소식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심경을 전했다.

정정아는 “방송을 보시고 많은 분들께서 기도하시겠다고 연락을 주셨다. 감사하다. 제 삶이 순탄치는 않았지만 처음 느껴보는 아픔과 좌절이 참 힘들었다. 모든 게 제 탓이라는 자책에 힘들고 저희 결혼생활이 참 다사다난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10주간 행복이 너무 그립지만 잘 이겨내고 있다. 몇 달 동안 여러 핑계대며 주변 분들을 만나지 못해 죄송하다”라며 “지금은 정상생활을 하고 있다. 다 털어버리겠다. 다음번엔 좋은 소식도, 힘든 소식도 함께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정정아는 16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임신 10주 만에 유산을 했음을 알려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정정아는 “임신 4주가 될 때 사시을 알았고 10주 때 유산을 했다. 6주 정도를 엄마 아니 엄마로 지냈다”라며 “6주간의 시작이었지만 아기의 엄마로서 애정이 컸다. 30여 년 넘게 자신을 키워준 부모에게 고마움과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신하고 12주가 지나야 건강하다고 해서 그 시기가 지나면 알리려 했다. 노산이라 걱정도 됐다”라고 임신을 했지만 스케줄을 소화했고 유산을 한 뒤에서야 어머니에게 말했다고 덧붙였다.

정정아는 “‘엄마 저 유산했습니다’라고 했더니 엄마가 ‘너무 축하한다. 네 나이에 임신 한 번 됐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이야’라고 하시며 위로하셨다. 지금은 슬프지만 다음에 임신을 하게 되면 막 이야기를 할 것이다. 노산이라고 해도 안 참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