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재 ‘문명특급’, 유튜브 넘어 TV 진출 [공식]

입력 2020-09-07 15: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재 ‘문명특급’, 유튜브 넘어 TV 진출 [공식]

구독자 약 8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시리즈 <문명특급>이 유튜브를 넘어 TV로 진출한다.

<문명특급>은 2018년 2월, SBS <스브스뉴스> 채널에서 시작한 SBS디지털뉴스랩의 대표 웹예능 프로그램이다. ‘신문물을 전파하라’는 취지로 다양한 체험·인터뷰 콘텐츠를 선보이다가 2019년 7월에는 독립 채널로 분리됐다. 한 콘텐츠당 유튜브 평균 조회수 100만을 웃도는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오는 추석, SBS TV 특집 프로그램으로 편성이 확정됐다.

TV로 특집 편성되는 <문명특급>의 기획은 ‘숨어 듣는 명곡 콘서트’다. ‘숨어 듣는 명곡’(이하 숨듣명) 시리즈는 <문명특급>의 대표 서브 시리즈다. 숨어 듣는 명곡은 나르샤의 ‘삐리빠빠’, 틴탑의 ‘향수 뿌리지마’, 유키스의 ‘시끄러!!’, 티아라의 ‘Sexy Love’ 등 대놓고 듣기에 조금 부끄러운 노래들을 뜻한다. <문명특급>의 MC 재재는 숨듣명을 부른 가수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며 다양한 인터넷 밈(meme)과 역주행 신화를 만들었다.


<문명특급> TV 특별판에서는 숨듣명 시리즈에 나왔던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나르샤, 틴탑, 유키스, 티아라, 그리고 배윤정 안무가와 김이나 작사가에 이르기까지, 기존 TV 프로그램을 비롯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조합을 <문명특급>이 성사시켰다. 더욱 기대가 되는 점은, 숨듣명 콘서트 라인업에 아직 발표되지 않은 그룹 한 팀이 더 있다는 사실이다.

<문명특급> 추석특집 TV 특별판은 10월 2일 금요일 밤 11시, 10월 3일 토요일 밤 12시 30분에 SBS TV를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