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월드 푸드 맵’ 프로모션

입력 2021-02-07 17: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탈리아, 중국, 일본 등 10개국 새해음식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은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에서 28일까지 해외 여러 나라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는 ‘월드 푸드 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개 국의 다양한 새해 메뉴로 구성했다. 소시지와 렌틸콩을 곁들인 이탈리아의 새해 음식 코테치노 콘 렌티치(Cotechino con Lenticchie), 중국의 새해 만두요리 자오쯔(Jiao Zi), 일본의 떡국 오조니와 국물 메밀국수 토시코시 소바, 한국의 떡국과 오색경단, 꿀떡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동전을 상징하는 콩과 지폐를 상징하는 각종 채소를 베이컨, 쌀과 볶아 부의 축적을 기원하는 미국식 볶음밥 호핑 존(Hoppin’ John), 얇은 밀가루 반죽 위에 신선한 과일을 올려 따듯한 봄을 맞이하는 프랑스의 크레페’(Crepe), 풍요를 상징하는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Schweins Haxen)과 양배추 절임 사워크라우트(Sauerkraut)도 있다.

이밖에 구운 고기에 요크셔 푸딩을 섞어 담백하게 구운 영국의 선데이 로스트(Sunday Roast), 일본식 함박스테이크, 이탈리아의 리조또(Risotto), 스페인의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와 치즈 플래터도 즐길 수 있다.

14일 밸런타인데이에는 초콜릿 가나슈를 넣은 슈를 트리 모양으로 쌓아 올린 프랑스식 디저트 크로캉부슈(Croquembouche)도 만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