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모트가 정규 1집 이후 3년만에 EP ‘소중함에 대하여’를 5월 27일 정오에 발매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논알콜’은 술을 즐기지 않는 상대를 바라보는 마음이 담긴 풋풋한 노랫말과 함께 트렌디한 ‘트랩(trap)’ 리듬과 ‘로파이(lo-fi)’ 사운드를 결합시켜 흡사 ‘싱잉랩’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곡이다.
이 외에도 잔잔하면서도 그루브 넘치는 R&B곡 ‘낮잠’, 수줍게 고백하는 마음을 담아낸 포크 넘버 ‘모닥불’ 등 총 6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 앨범은 모트만의 풋풋한 감성이 가득 담겨있다.
모트는 이번 앨범으로 높은 음악적 역량을 보여줌과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500만 글로벌 케이팝 유저를 위한 플랫폼 ‘후즈팬’을 운영하고 있는 한터 글로벌과 손잡고, 예약 구매와 각종 특전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1020세대들에게 활발한 지지를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모트는 어쿠스틱과 전자음의 세계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팝과 록, R&B의 경계를 허무는 세련된 멜로디와 리듬 감각, 그리고 젊음의 고민과 감성을 자극하는 친밀한 노랫말로 대중과 평단의 관심을 동시에 받아왔다.
웹 드라마 ‘에이틴’의 OST였던 ‘도망가지마’(2018), 음악적 재능을 본격적으로 담은 정규 1집 ‘사이’(2018), 이후 발표된 ‘Room-ie’(2019), ‘시차’(2020), 최근작 ‘산책’(2021)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