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인스타그램 심삿갖으로 ‘소셜아이어워드’ 수상

입력 2021-07-19 09: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독특한 캐릭터와 세계관, 세밀한 서사와 소통 높이 평가


신세계면세점이 가상캐릭터인 조선시대 거상 심삿갖을 활용한 SNS 마케팅으로 ‘소셜아이어워드 2021 브랜드 쇼핑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시상이다. 면세업계에서는 첫 수상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스타그램에 ‘조선에서 온 SNS 담당자 심삿갖’이라는 가상 캐릭터를 만들어 옛스런 어투와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했다. 독특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 심삿갖의 진지하면서도 유머러스한 대화체가 담긴 심삿갖 콘텐츠는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신세계면세점은 입점 브랜드 홍보를 넘어 신세계면세점만의 세계관 속에서 화자와 팔로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창출했고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취향을 공유하는 공간을 조성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세계면세점 세계관 속으로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밀하게 서사를 풀어나갈 예정이다”며 “예상보다 빨리 비대면 소통의 시대가 열린 만큼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SNS 채널을 트렌드를 선도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가꿔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