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듀오 개코 “염따 ‘좌표’ 공격, 스트레스 심했다” [화보]

입력 2021-11-24 20: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다이나믹 듀오 개코 “염따 ‘좌표’ 공격, 스트레스 심했다” [화보]

다이나믹 듀오의 멤버이자 ‘국힙 원톱’으로 불리는 개코가 남성 패션·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의 2021년 12월호 화보를 장식했다. 개코는 현재 MNET의 음악 예능 <쇼미더머니 10>>(이하 ‘쇼미’)에 프로듀서로 출연 중이다. 이번 촬영은 ‘그의 시대 최고의 래퍼’(The Greatest of His Time)를 콘셉트로 진행됐다.

개코는 현재 출연 중이 <쇼미>에 대해 “시대를 참 잘 반영한 프로그램”이라며 “사회 경쟁의 축소판을 보여주며, (사회 경쟁에 어쩔 수 없이 존재하는) 불공정함에 사람들이 분노하며 몰입하도록 만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시즌 1차 심사 등에서 비판을 받고 있는 동료 래퍼 염따를 염려하기도 했다. 개코는 “2013년, 소위 ‘좌표’가 찍혀 공격을 받았을 때 눈 앞의 물체가 두 개로 보일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라며 “염따 논란 역시 분노를 표출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창구가 생긴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염따가 심사를 할 때 현장에 있었다”라며 “(염따가) 진정으로 힙합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참가자에게 도움되는 말을 많이 해줬는데, 그게 방송에선 많이 편집됐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에스콰이어>에 많은 아티스트들이 비난의 공격 속에서 멘털이 흔들리는 경험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해 “상담을 받는 건 정말 중요하다. 그건 체력 관리를 위해 운동하는 거랑 비슷하다”라며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이 그 사실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 회사도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아티스트에겐 상담사를 소개시켜주는 시스템이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다이나믹듀오 최자와 함께 아메바컬쳐의 대표 아티스트이자 총괄 프로듀서이다.

개코가 화보를 장식한 <에스콰이어> 2021년 12월호는 2021년 11월 25일부터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에스콰이어 코리아 웹사이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