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Love Pt.1 : First Love’의 리릭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타이틀곡 ‘Too Bad (투 배드)’를 비롯해 ‘BLOSSOM (피어나)’ ‘Super Bumpy (슈퍼 범피)’ ‘Know Ya(노우 야)’ ‘Bad Night (배드 나이트)’ ‘꽃다발 (Bouquet)’까지 총 여섯 개 트랙의 가사 일부가 담겨 있다.
첫 번째 트랙 ‘BLOSSOM (피어나)’부터 마지막 트랙 ‘꽃다발 (Bouquet)’까지 한 문장의 짧은 노랫말들은 마치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사랑을 몰랐던 어리숙한 청춘의 모난 마음이 사랑을 통해 점차 아름답게 빚어지는 일련의 순간들을 아름다운 노랫말로 그려내며 전 트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파스텔 톤의 몽글몽글한 색감으로 달콤한 분위기를 완성한 포스터에는 ‘WEi FIRST LOVE’란 텍스트가 적힌 카세트테이프와 유선 이어폰이 아날로그 감성까지 더했다.
미니 4집 ‘Love Pt.1 : First Love’는 위아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Love’ 시리즈의 시작을 장식하는 앨범으로 첫사랑을 겪으며 한 단계 성장하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총 여섯 개의 트랙을 통해 담아낸다.
타이틀곡 ‘Too Bad’는 좋아하는 이성을 향한 수줍은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장대현이 랩 메이킹 작업에 참여해 설레는 청춘의 사랑 이야기를 완성하며 또 한번 프로듀서의 면모를 가감 없이 선보였다.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리릭 포스터까지 연이어 공개하며 완전체 컴백에 대한 열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위아이가 이번 ‘Love’ 시리즈를 통해 ‘4세대 대표 청춘 아이콘’으로서 보여줄 또 다른 모습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위아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Love Pt.1 : First Love’은 오는 16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