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경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 송강과 한솥밥 [공식]

입력 2022-03-30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조민경이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나무엑터스는 30일 “조민경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안정적인 연기력과 단단한 힘을 지닌 조민경 배우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조민경이 가진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민경은 영화 ‘이월’에서 밀린 월세를 감당하지 못하고 집을 나와 추운 겨울을 보내는 공시생 민경 역을 맡아 실존 인물과 같은 현실적인 연기로 주목을 받은 배우다.
2019년 ‘제20회 부산영화평론가 협회상’ 신인연기자상과 2020년 ‘제7회 들꽃 영화상’ 신인배우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2021년 개봉한 영화 ‘퇴직금’에서는 헤어진 남자 친구가 일하던 봉제 공장에 대신 퇴직금을 받으러 간 나영 역을 독보적인 존재감과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그해 열린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독립스타상’까지 거머쥐며 독립영화계의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영화 ‘환불’, ‘오늘, 우리’, ‘피아니스트’ 등을 통해 존재감을 보였다.
한편, 조민경을 새 식구로 맞이한 나무엑터스에는 유준상, 이준기, 박은빈, 송강, 서현, 구교환, 강기영, 김효진, 이윤지 등이 소속되어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