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한국관광공사, 29일까지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

입력 2022-04-06 16: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관광프로그램 운영 및 행사개최비 최대 1억1000만 원 지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6일부터 29일까지 ‘2022년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를 진행한다.

지역의 문화, 산업, 자연자원 등을 주제로 하반기 중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며 외국인 50명 이상(최소 2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문화예술, 레저활동,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개최하는 행사인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 마이스(MICE) 행사를 개최하는 ‘지역 MICE 융복합’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최대 5건을 선정하며 신청은 지방자치단체, 지방관광공사(RTO), 협회, 민간단체 등에서 할 수 있다.

선정된 이벤트 중 ‘지역관광 활성화’ 부문은 최대 7000만 원의 관광프로그램 운영, 행사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지역 MICE 융복합’ 부문은 새로운 유형의 이벤트 육성 취지에서 행사 기획과 개최비 등으로 최대 1억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권종술 한국관광공사 MICE실장은 “국제이벤트는 지역으로 유입되는 외래 관광객 확대 뿐 아니라 지역 홍보 효과도 매우 크다”며 “지역 특색이 반영된 국제이벤트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과는 별도로 한국관광공사는 국제이벤트의 유치, 해외홍보, 개최에 대하여 연간 상시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