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한국대중음악상 3개 부문 후보 등록

입력 2023-02-10 1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브는 지난 9일 발표된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부문별 후보 가운데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케이팝 ‘노래’]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그룹 아이브로도 [올해의 신인] 후보에 올랐다.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케이팝 ‘노래’] 부문에 선정된 ‘러브 다이브’는 명실상부 2022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러브 다이브’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 등에서 2022 연간 차트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신인 아이브에게 각종 시상식에서 4개의 대상을 안겨줬다.

[올해의 신인]에 후보 등록된 그룹 아이브의 존재감 역시 강력하다. 아이브는 이미 주요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모두 휩쓰는 기염을 토한 것. 이 밖에도 아이브는 음악방송 37관왕(‘일레븐(ELEVEN)’ 13관왕, ‘러브 다이브’ 10관왕,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14관왕) 등의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아이브는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데뷔 이래 첫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개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