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첫 정규앨범 초동 57만장

입력 2023-02-27 12: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출처 : 초록뱀이앤엠]

가수 이찬원이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찬원은 지난 20일 첫 정규 앨범 ‘ONE’ 발매 당일 타이틀곡 ‘풍등’을 비롯해 수록곡까지 차트인에 성공했다. 각종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 방영 중임에도 이찬원은 새로운 음원 강자로 떠오른 데 이어 ‘ONE’으로 초동 판매량 (집계 기준 2월 20일~2월 26일) 57만 7492장을 기록하며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동시에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8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ONE’ 앨범 디지팩 버전이 환경 문제 부담을 덜겠다는 이찬원의 요청에 따라 플라스틱 케이스 대신 지류 형태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남겼다.

여기에 이찬원은 ‘쇼! 챔피언’,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출연해 '트롯돌’의 진가를 드러냈다. 이찬원은 듣는 순간 가슴이 뭉클해지는 따뜻한 목소리를 들려주는가 하면, 귀를 사로잡는 완벽한 라이브로 감동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이찬원은 하나뿐인 진심을 무대에 그대로 녹여내며 존재감을 빛냈다. 최초 공개였던 ‘쇼! 챔피언’ 무대는 22일 오후 8시부터 23일 자정까지 네이버 TV TOP100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한국의 정통미를 보여준 타이틀곡 ‘풍등’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인 21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고, 앨범 ‘ONE’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4시간 2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 이찬원은 역대 7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찬원은 오는 28일 SBS M, SBS FiL ‘더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