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과거에 화낸 적 많아…근성 맞지만 과했다”(물어보살)

입력 2023-03-13 0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운동 동아리 주장에게 서장훈이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놓는다.

1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Joy 예능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207회에서는 20대 여성이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이날 의뢰인은 자신을 여자 대학교 농구부 동아리의 주장이라고 소개한다. 서울 시민 리그 3위에 입상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의뢰인은 "현재 1, 2위도 우리가 곧 따라잡을 것"이라고 선포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문제는 의뢰인의 승부욕이 너무 강해 감정 조절이 어렵다는 것이다. 의뢰인은 평소에 밝은 성격이지만 경기에 지면 화가 나 표정이 돌변한다고. 의뢰인은 자신에게 화가 나는 것뿐이지만 동료들이 자신의 눈치를 보게 된다며 스스로를 반성한다.

이에 국보 센터 서장훈은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의뢰인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넨다. 과거 서장훈이 경기 도중 화내는 영상이 전파를 탄 적이 많았다는 이야기에 서장훈은 "어느 정도 인정한다. 당시에는 근성이라고 생각했다. 지금도 그 생각의 변화는 없지만 조금 과했다"고 설명한다.

다만 서장훈은 자신과 의뢰인은 다른 점을 짚으며 의뢰인이 고민거리를 해소시켜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해 과연 보살의 조언은 무엇이었을지 궁금증을 부른다. 승부 근성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207회는 오늘(13일) 밤 8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