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학부모들과 만나 정책 공감대 형성

입력 2023-03-16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3월 17~30일 ‘학교에서 만나요!’ 행사 운영
인지중학교 등 학부모총회 개최 16개교서 진행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학부모와 교직원을 직접 만나 교육공동체와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산 교육정책을 알리는 시간을 가진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7~30일 하윤수 교육감이 직접 해운대구 인지중학교 등 학부모총회를 개최하는 16개교를 방문해 ‘학교에서 만나요!’ 행사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하 교육감과 학부모, 교직원의 소통을 통해 부산 교육정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과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하 교육감이 정책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하 교육감은 제1호 공약인 ‘학력 신장’ 추진 방향과 인성교육 종합 프로그램 ‘아침 체인지(體仁知)’의 필요성,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방안 등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주요 교육정책을 설명한다.

이어 교육정책에 대한 개선요청 등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 추진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력 신장, 인성교육, 교육격차 해소 등 부산 교육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과정에서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모두가 신뢰하는 부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