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반려동물 토탈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 전략적 투자

입력 2023-03-22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투자 규모 50억, 의약품 사업화 우선협상권 확보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 진출, 미래성장동력 확보
동화약품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Fitpet)에 5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동화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핏펫이 보유한 수십만 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동물의약품을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투자로 개발되는 의약품의 사업화 우선협상권도 확보했다.

핏펫은 지금까지 누적 600억 원 이상 투자유치를 이뤄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반려동물의 간편 검사 서비스, 건강 맞춤 커머스, 동물병원 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아기유니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연속 선정되며 국내 펫코노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에 뛰어들며,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양사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화약품은 최근 수년간 인수합병(M&A)과 지분투자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2020년 국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1위 메디쎄이를 인수해 창사 123년 만에 처음으로 단행한 M&A로 주목받았다. 이후 디지털치료제 개발업체 하이를 비롯하여 리브스메드, 제테마, 환인제약, 뷰노,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지플러스생명과학, 캐리스라이프, 오가노이드사이언스, 피코이노베이션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