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무대에 있는 나, 좀 멋있어” [화보]

입력 2023-05-27 0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필 “무대에 있는 나, 좀 멋있어” [화보]

가수 김필이 함께한 하이엔드 멤버십 매거진 더네이버 화보가 공개됐다.

지난 17일 신곡 ‘러브유!’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 중인 김필. 그는 촬영을 어색해 하는 모습도 잠시, 슛이 들어가는 순간 섹시하면서도 깊이 있는 눈빛을 모습을 보여주며 현장에 있던 수많은 스태프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필은 촬영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오랜만에 선보인 신곡에 대한 뒷이야기와 함께 그의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악, 그리고 남다른 포부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김필은 “팬데믹 기간동안 공연을 멈추지는 않았지만 음악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도 정서적으로 전달될지, 들릴지 의문이었다. 관객들의 얼굴을 마주하며 함께 노래 부를 수 있는 지금, 조금 더 자유로우면서도 편안한 이야기를 하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 의미에서 ‘러브유!’는 처음 듣자마자 재미있다고 생각한 노래였다. ‘러브 유어 셀프(Love Yourself)’라는 메시지를 지닌 이 노래면 됐다 싶었다”고 말했다.

김필이 생각하는 자신의 무기는 목소리. 그는 “무겁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진지하면서도 솔직한 음악을 한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다. 내 노래를 듣는 4~5분만이라도 감정이 공유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음악이길 바란다. 내가 음악을 하는 동기처럼”이라고 고백했다.

그가 음악을 하면서 가장 자유로운 순간은 무대 위라고 털어놨다. 김필은 “일을 하면서 무대에 설 때가 가장 행복하다. 이 순간을 위해 하기 싫은 일도 하면서 내가 견뎌낸 거구나 하는 생각이들 정도”라며 “그렇게 보상받는 것 같다. 게다가 칭찬에 인색한 나조차 무대에 있는 순간만큼은 내가 좀 멋있다. 그래서 오래도록 무대에 서고 싶다”고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김필의 화보와 인터뷰는 더네이버 6월호와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