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생태교통 전문가 정석 교수·박용남 작가 초청
전남 순천시가 자동차가 아닌 사람 중심의 대자보 도시 조성을 위해 다음 달 1일 오후 3시 국가정원 내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대자보 도시 토크쇼를 개최한다. 대자보는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의 첫 글자를 딴 말로, 대자보 도시는 걷기 좋고 자전거나 대중교통 이용이 자유로운 도시를 뜻한다.
이번 행사는 ‘사람 중심의 대자보 생태교통정책으로 전환!’을 주제로 한 포럼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쇼로 구성된다. 진행 순서 사이에는 순천 청년들로 구성된 퓨전 국악·성악 그룹의 공연도 예정돼 있다.
도시 교통 전문가 정석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는 ‘자동차 도시에서 대자보 도시로’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기적의 도시 메데진’의 저자인 박용남 작가는 ‘당신의 차와 이혼하세요’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뒤이어 이어지는 대자보 토크 시간에는 정석 교수, 박용남 작가와 함께 순천시 도시계획위원회 노종기 위원이 참여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대자보 도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박람회장 내 입장은 당일 순천만국가정원 서문과 남문 현장 접수처에 등록하면 가능하다.
스포츠동아(순천)|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