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슈가 콘서트 연계 해외 프로모션

입력 2023-06-11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가 월드투어 방콕 공연 포스터

-슈가 첫 솔로 월드투어 진행 방콕, 싱가포르 서울관광 홍보부스
-K-팝 팬 대상 서울관광 홍보 및 이벤트로 직접 관광 수요 창출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6월 방콕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슈가의 단독 콘서트 ‘SUGA | Agust D TOUR ‘D-DAY’’에서 서울관광 홍보를 진행한다.

9일부터 3일 간 열린 태국 방콕 콘서트에 이어 16일부터 3일 간 진행하는 싱가포르 콘서트에서 K-팝 팬들을 만나고, 서울관광 홍보를 진행한다. ‘SUGA | Agust D TOUR ‘D-DAY’‘는 슈가의 첫 솔로 월드투어로 북미 투어가 일찌감치 전회 차가 매진됐다. 방콕, 싱가포르 공연은 기존 2회에서 3회로 콘서트 일정이 추가됐다.

서울관광재단은 콘서트 현장에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픽업 유어 소울, 서울’(Pick up your soul, SEOUL!)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관련 있는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가장 가고 싶은 곳을 투표하는 이벤트다. 콘서트 관객들이 선호하는 ‘성지 순례’(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방문지나 흔적을 찾아가는 여행)가 가능한 서울의 장소를 소개한다.

홍보부스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하여 밝은 색깔과 디자인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Z세대를 겨냥하여 서울 유명 관광지들의 현지 느낌을 살린 요소들을 배치하고, 포토부스를 만들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했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글로벌1팀장은 “지난 3년간 서울에 오고싶어도 올 수 없었던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엔데믹을 맞아 그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라며 “2023년, 바로 지금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다채로운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관광객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관광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