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축구인 골프대회‘ 참가 선수들. 스포츠동아DB

‘2019년 축구인 골프대회‘ 참가 선수들. 스포츠동아DB


그라운드가 뜨겁습니다. 한국축구가 제2의 르네상스를 맞이했습니다. 2022카타르월드컵이 전환점이었습니다. 12년만의 월드컵 16강 진출에 대한민국은 황홀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한국축구의 미래인 20세 이하 대표선수들이 지구 반대편 아르헨티나에서 4강 낭보를 전해왔습니다. K리그1은 최소경기 100만 관중 돌파로 흥행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축구는 365일 쉼표가 없습니다. 다가올 여름에는 태극낭자들이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에서 8년만의 16강 진출에 도전합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함께 하는 남자대표팀은 64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갑니다. 한국축구의 산실인 K리그도 질주를 멈추지 않습니다.

화창한 6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많은 축구인들이 그라운드가 아닌 필드에서 축구 발전을 기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4년간 멈췄던 초록 필드의 ‘우정잔치’가 재개됩니다.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울산 현대, 전북 현대가 공동 주최하고 스포츠동아, 스포츠경향, 스포츠서울, 스포츠월드, 스포츠조선, 일간스포츠 등 스포츠 전문 미디어 6개사가 공동 후원하는 ‘2023년 축구인골프대회’가 13일 강원도 원주 오크힐스CC에서 열립니다.

축구인들의 화합과 우정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축구인골프대회’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습니다. 그라운드에서는 한 치의 양보 없는 경쟁자들이 잠시나마 승부를 잊고 따뜻한 동료애를 나누는 화합의 무대입니다.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하나가 되는 자리입니다.

이번 대회는 숨겨진 홀에 핸디캡을 부과하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승과 메달리스트, 준우승, 3위,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행운상 주인공들이 가려지게 됩니다. ‘슛’ 못지않은 ‘샷’ 실력을 마음껏 뽐낼 축구인들의 우정 어린 필드 위 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23년 6월 13일(화) 정오 티오프
▲장소 : 강원도 원주 오크힐스CC
▲참가비 : 무료
▲주최 :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울산 현대, 전북 현대
▶후원 : 스포츠동아, 스포츠경향, 스포츠서울, 스포츠월드, 스포츠조선, 일간스포츠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