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는 25일 개최되는 ‘2023 SBS 가요대전’에 출연해 타이틀 곡 ‘Rebel’의 무대를 최초 공개, 남다른 무대 장악력과 카리스마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는 동방신기 정규 9집 ‘20&2’ 발매를 하루 앞두고 선공개되는 만큼,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높일 것으로 보인다.
신곡 ‘Rebel’은 강렬한 드럼 비트와 무게감 넘치는 신스 베이스가 폭발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한 시대의 진정한 반항아(Rebel)는 기존 관념에 대한 단순한 반대가 아니라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밀고 나아가는 자’라는 솔직한 메시지를 담았으며, 그동안 동방신기가 걸어온 길을 투영하는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짐까지 함께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오늘 0시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는 이번 신곡 ‘Rebel’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오픈, 동방신기의 에너제틱한 음악과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를 미리 만날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 정규 9집 ‘20&2’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