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신개념 여행박람회 ‘올댓트래블’ 홍보관 운영

입력 2024-07-08 09:24: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도권 피서객 유치 ‘박차’…27일, 시원(ONE)축제 홍보

코엑스에서 열린 올댓트래블 박람회 영주시 홍보관에 수도권 시민들이 북적이고 있다./사진=영주시

영주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여행 박람회 ‘2024 올댓트래블’에 참가해 영주 관광을 홍보했다고 8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진행된 박람회에서는 여행플랫폼, 여행서비스, 여행콘텐츠, 트레블테크(여행과 기술의 융합), 여행‧로컬 크리에이터, 바이어상담회, 컨퍼런스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시는 박람회 기간 홍보관을 운영하며 ▷문화·건강·스포츠산업을 아우르는 명품 관광 거점 영주댐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 소수서원 ▷‘우수 웰니스 관광지’ 국립산림치유원, 소백산생태탐방원 등 영주관광 매력을 수도권 여행객들에게 알렸다.

특히, 오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간 문정둔치 일원에서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공연과 새롭게 만나보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질 ‘2024 영주 시원(ONE) 축제’를 홍보하며 피서객 유치에 집중했다.

영주시 관광진흥과 민소진 주무관은 “많은 분이 영주시 카카오 모바일 채널인 ‘영주에서 뭐하지?’ 친구맺기 이벤트에 참여해 주고 직접 제작한 관광기념품 ‘힐리 소주잔’과 ‘힐리 인형’에 특별한 관심을 가져 뿌듯했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접한 트레블 테크(Travel Tech)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우리 시 관광산업에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동아(영주)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