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산불 이재민 ‘감염병 예방’ 총력 대응

입력 2025-04-02 14:55:0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송군, 산불 이재민 감염병 예방 대응. 사진제공 l 청송군

청송군, 산불 이재민 감염병 예방 대응. 사진제공 l 청송군



특별방역기동반 및 모니터링 전담반 구성·운영
청송군은 관내 임시주거시설 34개소에 대해 특별방역기동반 및 모니터링 전담반을 구성·운영하며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이번 산불로 인해 이재민들이 관내 34개 대피시설에 머물고 있고 건강 보호 및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산불 피해지역 및 임시거주시설 대상으로 특별방역기동반을 운영하고, 방역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환경 점검 및 소독·방제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임시주거시설별로 감염병 발생 모니터링 책임 담당자를 지정해 집단생활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자 철저한 감시체계를 운영 중이다.

또 시설 내 감염병 발생 여부를 매일 점검하고, 정기적인 시설 환기와 마스크 착용 안내 등 예방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방역물품(살균소독제, 마스크) 지원과 함께 감염병 예방 홍보 리플릿 및 포스터를 배부해 적극적인 대응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재민의 감염병 예방과 시설 방역에 완벽히 하고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송ㅣ이장학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장학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