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국내 고객체험센터 오픈

입력 2019-05-26 16: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직원이 23일 고객체험센터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비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생명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사장 석수진)는 23일 한국 서울 수서동 본사에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열었다.

고객체험센터는 661㎡ 규모로 생명과학 실험, 분석 및 진단기기를 등을 비롯한 150여 개의 장비를 갖춘 데모랩들을 비롯해 100여 명 이상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고객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허브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체험센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STEM 교육을 통해 미래 생명 과학 인재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STEM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의 약자다. 공식 오픈에 앞서 17일에는 서울 서운중학교 학생 50여 명을 초대해 현미경을 통한 세포 관찰 등 STEM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산학연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 대학교와 계절학기 학점 인정 프로그램도 진행해 미래 과학 인재 육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고객을 비롯해 일반인도 고객체험센터 방문 체험이 가능하며, 공식 메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사장은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한층 높은 고객 가치를 제안 드리고 한국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