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하세요

입력 2022-05-18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모레 팩토리

아모레 팩토리 23일부터 일반 공개
아모레퍼시픽이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를 새롭게 오픈한다.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총 3개 층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로 채웠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에는 30일 이내에 생산된 신선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해 있다. 또 화장품의 제조, 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아름답고 낯선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월도 마련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변천사를 볼 수 있다.

3층 ‘팩토리 워크’에서는 가상현실(VR) 투어를 통해 고객들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만날 수 있다. 실제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 설비의 작동 모습도 볼 수 있다.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자사 온라인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관람 예약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아모레 팩토리는 화장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소통을 시도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철학이 구현된 곳”이라며 “좋은 원료와 첨단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생산 역량을 확인하는 중심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