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네트워킹…3만8000명 일자리 연결”

입력 2024-05-31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국민은행이 최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취업박람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한덕수 국무총리,김연아 KB금융 홍보모델,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왼쪽 사진 왼쪽부터), 취업박람회 채용공고 게시대를 살펴보고 있는 구직자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4 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성료

국내 최대 규모…누적 118만 방문
240여 개 기업 참여로 선택 폭 넓혀
채용설명회·창업 컨설팅존 등 제공
KB국민은행이 최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D홀에서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고 있다.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 수가 118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5300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6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3만80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개막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금융 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KB굿잡은 청년의 취업 활성화와 중소·중견 기업의 성장에 이바지해왔다”며 “청년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청년 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과 지역맞춤형 인재 양성,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 및 취약계층·구직단념 청년 지원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채용지원금에 대출금리 우대까지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 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4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면접관 입장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면접 스터디존’,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한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각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 컨설팅관’ 등을 마련했다. 또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인 ‘기업컬처존’을 시범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직자에게 직무별 채용정보 및 MBTI유형별 면접전략 등 취업 관련 유용한 지식을 사전 제공했다.

참여 구인기업에게 인건비 지원을 비롯해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 것도 눈에 띈다.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씩 기업별 연간 최대 1000만 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지원한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일을 찾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향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