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만난세계’ 여진구, “짧았지만 행복했어”

입력 2017-09-22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ㅣSBS ‘다시만난세계’ 화면 캡처

SBS 드라마 ‘다시만난세계’의 여진구가 결국 소멸을 맞이했다.

21일 방송된 ‘다시만난세계’ 마지막회에서는 성해성(여진구 분)의 소멸을 앞두고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성해성이 12년 전 사건의 진범 박동석(강성민 분)을 죽을 위기에서 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나를 왜 살렸냐고 말하는 박동석에게 성해성은 “세상 사람들 앞에서 내 누명을 벗겨서 내 동생들과 친구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라”고 말했고 이에 박동석은 자신이 양경철을 죽였었다며 자백했다.

해성의 가족들은 해성이 누명을 벗은 데다가 걱정했던 모든 일이 잘 풀리자 기뻐했다. 이를 흐뭇하게 바라보던 성해성은 그제서야 자신의 소멸에 대해 운을 띄웠다. 성해성은 “갑자기 왔듯이 갑자기 사라질거다 짧았지만 너희를 다시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고 슬픈 마음을 참으며 이야기했고 이 말을 들은 동생들은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눈물만 흘렸다.

진범이 자신의 아들 차태훈(김진우)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차회장(박영규 분)도 성해성을 찾아와 눈물로 사죄를 빌었다. 이제서라도 자수해서 죗값을 치루겠다고 눈물을 흘리는 차회장을 보고 성해성은 “그러지 말고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살아가시라” 며 그를 용서했다.

이날 성해성은 정정원과 남은시간을 행복하게 보내려 노력했다. 해성은 정원에게 “사랑해”라고 직접적으로 고백하며 정원을 기쁘게 했고 평범한 일상을 함께하는 것에 행복을 느끼며 서로를 아낌없이 사랑했다.

두 사람은 이별의 순간을 앞두고도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성해성은 반지를 끼워주며 “우리 영원히 사랑하자”고 고백했고 정정원은 미소를 지었다. 그 때 마주 잡은 손이 사라지기 시작했고 소멸의 순간을 직감했지만 끝까지 눈물을 흘리지 않으려는 두 사람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성해성은 “다시 사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잘있어 사랑해” 라는 작별인사를 남겼다. 정정원은 해성이 사라질까봐 그를 보지 못한 채 “사랑해 해성아 아직 못한 말이 있어 꼭 다시 만나” 라고 말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이 없자 해성이 사라졌음을 알고 울어버렸다.

드라마 '다시만난세계'는 예견했던 대로 성해성이 소멸을 맞이했으나 사랑과 용서라는 키워드를 남기면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김민경 동아닷컴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ㅣSBS '다시만난세계' 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