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살그살’ 김기수 “개그맨이 뷰티책…감사하고 신기해”

입력 2018-01-24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예살그살’ 김기수 “개그맨이 뷰티책…감사하고 신기해”

방송인 김기수가 책을 낸 소회를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컨퍼런스룸에서는 SBS 모비딕 프로그램 ‘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이하 ‘예살그살’) 책 출판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수, 이윤아 아나운서(진행), 옥성아PD, 곽민지 작가가 참석했다.

이날 김기수는 “개그맨인데 뷰티책을 내게 됐다. 사람들이 다 의아해할 것 같다. 이 책에 담긴 의미는 팬들과 만든 합작이라고 생각한다. 팬들이 없었으면 이 책이 없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예살그살’이 댓글에 궁금증을 적으면 그 피드백을 날리면 그거에 대한 실험을 한다. 그렇게 쭉 오다보니까 1억 뷰가 가까이 되고 책까지 나오게 됐다. 내 팬들과 나, 제작진 모두가 만들어낸 책이다. 죽을 때까지 무덤에 가져갈 책이다. 감사한 일인데도 신기하다”라고 소감을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는 SBS 모비딕 제작진과 김기수가 함께 만든 36가지 메이크업 꿀팁과 노하우가 담긴 뷰티 튜토리얼북 형식이다. 책에는 방송에서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명을 공개하고, 그동안 시청자들이 궁금해했던 다양한 질문들을 한데 모아 김기수가 쉬운 언어로 답해주는 챕터도 추가되었다.

SBS 모비딕 프로그램 ‘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는 김기수가 화장을 못 하는 일명 ‘똥손’들을 위해 유용한 메이크업 팁을 전수하는 SBS 모바일 뷰티 프로그램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