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장vs환희…‘스토브리그’, 메인포스터 2종 공개

입력 2019-12-10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장vs환희…‘스토브리그’, 메인포스터 2종 공개

SBS ‘스토브리그’ 남궁민-박은빈-조병규-조한선-이준혁-김수진 등이 그라운드 보다 더 치열하고 격렬한 ‘프런트들의 전쟁’을 예고한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오는 12월 13일(금)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새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극본 이신화/연출 정동윤/제작 길픽쳐스)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 화려한 그라운드 뒤편에서 선수만큼 격렬한 전략과 노력, 눈물과 땀이 뒤섞인 일상을 사는 프런트들의 이야기에 주목한 신선한 오피스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배우 남궁민을 비롯해 박은빈, 오정세, 조병규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과 정동윤 감독의 신선한 연출력으로 완성한 감각적인 영상, 집념의 취재를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완성한 이신화 작가의 탄탄한 대본이 어우러져, 새로운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스토브리그’ 메인 포스터 중 세로 버전에는 더그아웃 뒤 좁은 골목을 제압하려는 듯 저마다 비장한 표정으로 입장하는 프런트들의 모습이 담겼다. 질끈 장갑을 끼면서 걸어가는 4번 타자 임동규(조한선) 뒤로, 고민 많은 눈빛의 신임단장 백승수(남궁민)가 입술을 지그시 다문 채 뒷짐을 지고 걸어가고 있는 터. 이어 확신에 찬 또랑또랑한 눈빛의 운영팀장 이세영(박은빈)과 저돌적인 표정의 운영 팀원 한재희(조병규)가 뒤를 따른다. 여기에 각진 정장을 챙겨 입은 채 굳은 낯빛의 고세혁(이준혁), 복잡 미묘한 임미선(김수진)의 모습이 펼쳐지면서, 마치 다음 판에 출격하는 선수들 같은 비장한 긴장감을 드리우고 있다. 여기에 ‘룰도 심판도 없다’, ‘화려한 그라운드 뒤편 뜨거운 겨울 이야기’라는 문구가 더해져 프런트들이 백승수와 함께 꼴찌팀의 반란을 일으킬 수 있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스토브리그’ 메인 포스터 중 가로 버전에는 세로 버전과는 다른, 그라운드 뒤 격정적 환호가 그려졌다. 흩날리는 꽃가루 뒤로 뛰어오는 선수의 뒷모습, 그리고 프런트들이 모두 들떠 각자의 방식으로 리액션을 취하며 기쁨으로 선수를 맞이하고 있는 것. 정중앙에 자리 잡은 백승수는 박수와 함께 기쁨의 반달 미소를 띠웠고, 이세영은 자랑스러움에 양손을 펼치며 해맑은 미소를 지었다. 이와 함께 행복한 포효를 터뜨린 한재희와 고세혁 등 프런트들과 임동규를 비롯한 선수들 모두 승리감에 도취 된 모습을 보인 상황. 선수들만큼 환희에 찬 프런트들의 면면과 함께 ‘그래도, 인생은 9회 말 투아웃부터’라는 문구가 드리워지면서, 그라운드 뒤 진짜 주역인 프런트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스토브리그’ 메인 포스터는 지난 11월 초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SK 행복 드림구장’에서 촬영됐다. 한층 차가워진 날씨에 얇은 슈트 차림으로 촬영을 진행해야 했던 만큼, 배우들의 컨디션 유지가 관건이었던 상태. 하지만 막상 촬영이 시작되자 배우들은 추위에 떨던 초반의 모습은 완전히 지운 채 장면에 몰입하는 프로다운 자태를 보였다. 특히 이준혁은 촬영이 지쳐갈 때쯤 각종 코믹 표정으로 분위기를 띄우며 촬영을 독려했고, 이에 배우들은 에너지를 충전, 열정적인 장면을 소화했다.

제작진 측은 “‘메인 포스터’에서는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 핵심인 그라운드 뒤의 주연, 프런트들의 치열한 일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했다”라며 “‘스토브리그’에서 펼쳐질 프런트들의 땀과 눈물, 환희와 감동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 SBS ‘스토브리그’는 오는 12월 13일 금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 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