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남도현 “두번의 오디션 프로그램, 스트레스 많이 받기도” [화보]

입력 2020-07-03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H&D 남도현 “두번의 오디션 프로그램, 스트레스 많이 받기도” [화보]

H&D 남도현의 생애 첫 단독 화보가 공개됐다.

‘더스타’ 매거진 7월호를 통해 공개된 이번 화보에서 남도현은 ‘SUMMER OF SEVENTTEN’를 주제로 17살 소년만의 청량한 비주얼을 뽐냈다. 공개된 사진 속 남도현은 시크하게 카메라를 바라보거나 때로는 순수한 얼굴로 도넛을 먹으며 자신만의 귀여운 매력을 한껏 보여줬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남도현은 “단독 화보를 찍었다는 사실이 영광스럽고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대가 되고 재미있었다”라며 생애 첫 단독 화보를 촬영한 소감을 전했다.

최근 H&D로 성공적인 활동을 마친 소감에 대해서는 “H&D로 바로 나오면서 부담되는 부분과 힘든 점이 있었는데 다행히 잘 마무리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러운 활동이었다”라고 웃으며 이야기했다.

이어 보이그룹 속 H&D만의 차별점을 묻자 “활동을 한 번밖에 안 했기 때문에 정체성이 아직 확실하지 않다”라며 “무대에서 아이돌 그 이상이 되고 싶은 바람이 있는데,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당당하게 말했다.

작곡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고 있는 남도현에게 작곡할 때 어떤 걸 중점에 두는지 묻자 “어렸을 때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하거나 생각나는 대로 작곡했다. 하지만 지금은 나만을 위한 음악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위한 음악을 만들려고 노력한다”라고 답했다.

두 번의 오디션 프로그램을 거쳐온 남도현, 힘들었던 점이 없는지 묻자 “15살 때 ‘언더 나인틴’이라는 오디션 프로에 나갔다. 나가서 좋은 점도 있지만, 다른 또래에 비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든 점도 있었다”라며 “그때를 생각하면 뿌듯하기도 하지만 스스로가 안쓰럽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을 묻자 “팬들에게 감동을 많이 받아 그만큼 보답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팬들이 있기에 내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 사랑하고 떠나지 말아 달라”라며 웃으며 이야기했다.

남도현의 순수하고 청량미 넘치는 화보와 솔직한 인터뷰는 더스타 7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