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최민식…‘도시어부3’ 이덕화 칠순 기념 미니 다큐

입력 2021-07-16 0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순재→최민식…‘도시어부3’ 이덕화 칠순 기념 미니 다큐

이순재ㆍ최민식ㆍ김희애ㆍ이동욱 등이 참여한 '도시어부3' 이덕화의 칠순 기념 다큐멘터리가 공개됐다.

15일 방송된 채널A '도시어부3'에서는 완도에서 참돔과 붉바리 낚시를 하는 '도시어부' 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낚시가 끝난 뒤 저녁 식사에서 PD는 "오늘은 특별한 날이다. 이덕화 선생님의 칠순"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한 달 걸려 미니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라며 '도시어부' 1호 다큐멘터리 '우리는 덕화가 좋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본격적으로 다큐멘터리가 시작됐고, 이덕화의 인연들인 김청, 임예진, 김희애, 이순재, 최민식, 최수종, 이승철, 이동욱, 차태현, 장혁, 이상엽, 지창욱 등이 깜짝 등장했다. 이들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이덕화의 인기, 누구에게나 다정다감했던 이덕화의 성품 등을 전했다.

이어 '도시어부3' 동료들이 이덕화의 칠순과 데뷔 50주년을 축하했다. 동료들의 깜짝 메시지에 이덕화는 부끄러워하면서도 뜻밖의 선물에 감동해 눈시울을 붉혔다.

이덕화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지금,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지금 같이 있는 사람들이라고 하지 않는가"라며 "'도시어부'를 사랑해주시고, 열심히 애청해주신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마음은 굴뚝 같았는데 한국 사람들은 고맙다는 말을 못하는 것 같다"라며 "4년 동안 밥 먹이고 챙겨줬는데 친하단 이유로 고맙단 말을 한 번도 못했다. 이경규와 시즌3 멤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덕화는 "특히 '도시어부' 덕분에 삶의 활력을 얻었다"라며 '도시어부'에 대한 애정 표현도 잊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이덕화는 '나는 행복합니다'에 노래를 흥얼거리며 춤사위를 보여줬고, "70번째 생일 중 가장 행복하다"라며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뭉클하게 했다.

한편, 이덕화가 활약 중인 채널A '도시어부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