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미니 4집 초동판매량 자체 최고치

입력 2021-08-11 1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종 초동 전작 대비 '65%↑'
그룹 위클리(Weeekly)가 음반 초동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또 다시 갈아치웠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위클리는 지난 4일 발표한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로 초동 판매량(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약 3만 1천 장의 판매고를 달성,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앞서 위클리는 미니 4집 발매 2일 만에 전작 'We play(위 플레이)'의 초동 판매량인 약 1만 9천 장을 돌파, 기록을 5일이나 앞당겼다. 빠른 성장세만큼 미니 4집의 최종 초동 수치 역시 기대를 모았던 바, 전작과 비교해 약 65% 가량 성장한 판매량으로 또 한 번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위클리는 데뷔 이후 매 앨범 자체 초동 판매량을 경신하고 있어 걸그룹 세대교체 대표주자 다운 압도적 상승세를 자랑하고 있다.

위클리 미니 4집 타이틀곡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역시 4일 만에 1천만 뷰를 달성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2천만 뷰를 돌파하며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역시 9천만 뷰를 돌파하며 1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 위클리의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실감하게 하고 있다.

위클리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주제로 한 위클리만의 특별한 여행기를 담은 앨범으로, 위클리의 '썸머 하이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는 캐치한 멜로디와 그루비한 비트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업 템포 팝 댄스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홀리데이 파티'의 즐거움을 그린 '위클리표 썸머송'이다.

위클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미니 4집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