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스포티파이 5억회 돌파

입력 2021-09-13 0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사의 솔로 앨범이 인기를 끌면서 블랙핑크도 재조명되고 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메가히트곡 'How You Like That'은 전날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5억 회를 돌파했다. 공개된 지 약 1년 3개월 만이자 K팝 걸그룹 최초의 대기록이다.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스포티파이에서만 총 17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그동안 '뚜두뚜두 (DDU-DU DDU-DU)'가 블랙핑크의 최다 스트리밍 곡이었지만 빠른 속도로 모든 신기록을 자체 경신해오던 'How You Like That'이 마침내 자리바꿈에 성공했다.

블랙핑크는 리사 솔로 데뷔가 기폭제로 작용하며 재조명됐다.

리사 솔로 앨범 발표(10일)를 전후에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40만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 6630만 명 이상이다. 이 덕분에 블랙핑크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리사의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가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시간인 이틀 만에 1억뷰 고지를 향한 동안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이 유튜브서 7억뷰를 돌파했고, 그밖에 다른 영상들 이 평소보다 빠른 조회수 증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어 이들의 신기록 행진을 줄줄이 예고했다.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가 기대된다. 'LALISA' 음원은 누적 66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첫날 15위로 첫 진입, 꾸준한 인기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