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新 감성 충전 프로젝트 ‘K-Culture x K-Soul’ 첫 주자

입력 2022-12-30 0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3년 차별화된 감성 충전 프로젝트가 찾아온다.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로 가수 한동근이 2023년 1월 4일 'I’ll Be(아이 윌 비)'를 발매한다.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는 드라마, 영화, 도서, 웹툰, 미술, 사진, 공연 등 문화 콘텐츠의 장르 경계를 허물고 작품이 지닌 서사와 스토리를 콘셉트로 새로운 음악을 탄생시키는 감성 프로젝트다.

첫 번째 컬래버 작품은 박수정 작가 원작의 네이버 웹툰 '신부가 필요해'(공동제작 피플앤스토리, 바이포엠스튜디오/작가 루홍, 미니)다. 짝사랑과 만우절 거짓말, 술이 만나 발생한 대형 사고가 이어준 은채와 정헌의 마법 같은 러브스토리를 그리며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다.

'신부가 필요해'와 함께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여는 곡은 폭풍 감성의 보컬리스트 한동근이 가창에 참여한 'I’ll Be'로 기대를 모은다. 바이브(VIBE) 류재현이 이끄는 프로듀싱팀 VIP(VIBE IN PLAY)와 섬세한 감정을 노래로 엮어내는 프로듀서 Drei가 만나 '신부가 필요해'의 서사와 감성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여기에 한동근 특유의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통해 곡의 몰입도를 높이며 리스너들에게 새해부터 차별화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동근이 참여한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I’ll Be'는 2023년 1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브랜뉴뮤직 제공]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