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소연 “‘퀸카’, 영화 ‘아이 필 프리티’에서 영감…가볍게 즐겨주길”

입력 2023-05-15 16: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자)아이들 소연 “‘퀸카’, 영화 ‘아이 필 프리티’에서 영감…가볍게 즐겨주길”

(여자)아이들 소연이 타이틀곡 ‘Queencard’(퀸카)의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소연은 15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조선팰리스 호텔 더그레이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제작발표회에서 “이전에는 교훈과 가르침을 주는 음악을 많이 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가볍고 코믹하고 재밌는 포인트를 많이 넣으려고 노력했다”며 “영화 ‘아이 필 프리티’(I feel pretty)에서 영감 받아 만들었다. 가볍고 재밌지만 끝나면서 여운이 있는 온도로 작품을 만들었으니 가볍게 시청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코미디 영화를 한 편 들은 것처럼 만들고자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로 그렸다. 또 요즘 Y2K가 유행이라 2000년대 유행했던 뮤직드라마 형식을 가져오려 했다”면서 “하이틴 영화에서 많이 볼 법한 그림이지만 우리끼리는 ‘트웬티’를 표현하자고 했다. 이십대의 고민과 일상을 그리려고 했다”고 전했다.

선주문량 110만장을 넘긴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에는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자체 프로듀싱 아이돌답게 이번에도 멤버들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