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조정석 난리 났네…신곡 ‘샴페인’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

입력 2024-09-03 0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인가수' 조정석 난리 났네…신곡 ‘샴페인’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

베테랑 배우 조정석이 신인가수로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신인가수 조정석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의 타이틀곡 '샴페인'은 지난 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HOT100 25위에 진입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최신 차트와 HOT 100에 진입하며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차트인 아이튠즈에서도 터키, 타이완, 필리핀, 타이,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5개국 상위권에 안착했다.

조정석은 앞서 지난달 30일,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음악에 진심'인 20년차 배우 조정석의 데뷔 프로젝트를 담은 넷플릭스(Netflix)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을 공개했다.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계속해서 놀라운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규 1집 '조정석'은 조정석이 평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낸 앨범이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만큼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이름을 올려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신보 타이틀곡 '샴페인'은 짜릿한 취함 속에서 오는 자유로움과 행복감을 노래한 블루스 록 장르의 곡으로, 어떤 순간에도 여러분들은 충분히 훌륭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Aurora', 'Loving, for you(미듐의 정석)', '영화처럼 음악처럼(With.다이나믹듀오)', '동부의 사나이', 'First Hello(Duet.거미)', '천천히 가자', '빛바랜 사진 속의 너(With.거미)' 등 다채로운 장르의 9개 트랙이 수록됐다.

국내외 차트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며 데뷔 청신호를 밝힌 조정석은 오는 9일 피지컬 앨범을 발매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