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레이, 숏폼 일타강사 변신…SNS 완벽 정복 (따라해볼레이)

입력 2024-11-15 16: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브 레이, 숏폼 일타강사 변신…SNS 완벽 정복 (따라해볼레이)

아이브(IVE) 레이가 SNS 일타강사로 변신했다.

지난 14일 레이가 출연한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by 섭씨쉽도’에 서른네 번째 에피소드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레이는 수강 신청이 치열하기로 소문난 강의의 강사로 등장했다. 그는 자신을 아이돌, 유튜버, 틱톡커, 인스타그래머라고 소개한 뒤 ‘숏폼으로 소통하기’ 강의를 시작했다. 레이는 ‘사진으로 소통하기’, ‘릴스&틱톡으로 소통하기’, ‘문자로 소통하기’, ‘롱폼으로 소통하기’ 등 주제를 세부적으로 나눠 강의를 선보였다.

먼저 레이는 ‘사진으로 소통하기’에서 이모티콘이 아닌 직접 그린 손 그림으로 사진을 꾸민다는 철학을 설명했다. 레이는 “나 자신이 좋아하는 걸 표현하는 게 중요한데 너무 꾸미면 오버스러워서 안 된다. 칠 때는 치고 빠질 때는 빠져야 한다”며 강약 조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영업 비밀’이기도 한 어플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레이는 꾸미기만큼 포즈가 중요하다며 ‘리본 포즈’를 직접 설명했다. 레이는 “유행시키려고 노력했다. 멤버들에게도 해달라고 하니 해주더라. 그러다가 퍼져서 유행이 되더라”라고 설명했고, 리본 포즈 외에도 콩순이 포즈, 찹쌀떡 포즈, 갸루 피스 등을 다양한 포즈를 소개했다.

레이는 ‘릴스&틱톡으로 소통하기’ 주제에 대해 “콘텐츠를 선택할 때는 내가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의 요청으로 즉석에서 ‘사츠마이모‘ 챌린지를 선보이기도. 이어 ‘문자로 소통하기’와 ‘롱폼으로 소통하기’에 대해서도 열정적으로 설명한 후 ‘따라해볼레이’ 채널을 적극적으로 영업하며 성공적으로 강의를 마쳤다.



레이가 활약하는 ‘따라해볼레이’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by섭씨쉽도’에서 공개된다. 레이가 속한 그룹 아이브는 최근 DJ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와의 협업곡 ‘슈퍼노바 러브(Supernova Love)’ 발매했다. 내년 7월 ‘롤라팔루자 파리’(Lollapalooza Paris)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